공지사항

조회 수 119 추천 수 4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유튜브가 뭐길래!

하루 시청 시간 10억 시간, 월간 로그인 이용자 약 15억명.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난 유튜브에 관한 기록입니다. 작년 기준, 특히 한국인들의 유튜브 사용시간은 257억분으로 179억분을 기록한 카카오톡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2016년 3월만 해도 유튜브 사용시간은 79억분 이었다고 하는데, 2년만에 사용시간이 무려 3배 이상 증가하였네요! 

이제는 영상이 대세!

유튜브 성장의 바탕에는 텍스트,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에서 영상 콘텐츠로 패러다임이 변화했다는 점에서 그 시사점이 큽니다. 최근엔 그 변화가 직접적으로 와닿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팀버튼의 교육 문의 중에 눈에 띄게 늘었던 분야가 바로 영상제작에 대한 내용입니다. 교육 대상은 크게 세 그룹으로 나누어지는데요. 가장 먼저 교육 니즈가 컸던 대상은 사내강사들을 위한 교육이었습니다. 효과적인 강의 자료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강의를 의뢰하셨는데, 그분들은 기본적인 영상 편집에 대한 이해도가 있지만 더 높은 강의 퀄리티를 위해 영상 편집 스킬을 더욱 키우고 싶어하셨습니다.

나도 크리에이터 해볼까?

1인 미디어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나도 한번 크리에이터가 되어 볼까?"하는 욕구가 높아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대상이 바로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가 확실한 직장인들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기업 내에서 퇴근 후 취미교실 같은 자기계발 교육과정을 많이 개설하고 계신데요. 벌써 몇 곳의 기업에서는 팀버튼과 함께 올해 장기 프로젝트로 과정을 구상하고 계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상은 은퇴를 준비하고 계시거나 퇴직 예정자들입니다. 그분들을 위한 생애설계교육 과정 중 하나로 관심을 가지시는 교육 담당자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연령에 상관없이 워낙 유튜브가 대세이다 보니, 영상 제작에 관심이 많아진 교육생들의 니즈가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영상 제작, 겁없이 덤벼봐도 될까요? 이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 교육 목적과 대상에 맞춰 눈높이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교육상품 자세히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직장인 마음건강 처방전 팀버튼 2019.03.18 10
공지 [보령 사보] 풍류일가 김우정대표의 꿈 버튼 file 팀버튼 2018.05.15 436
공지 [월간 HRD] 2018년 신입사원교육 우수프로그램 선정 file 팀버튼 2018.02.07 134
98 세상에 나쁜 리더는 없다 팀버튼 2019.03.11 52
97 오늘도 미세먼지는 '나쁨' 팀버튼 2019.03.04 90
» 지금은 유튜브 전성시대 팀버튼 2019.02.25 119
95 지금까지 이런 글쓰기 수업은 없었다 팀버튼 2019.02.18 101
94 밀레니얼 세대 사용법 팀버튼 2019.02.11 58
93 코딩? 21세기 기본능력! 팀버튼 2019.01.28 17
92 말은 생각의 발로(發露) 팀버튼 2019.01.21 11
91 생각의 정석을 믿으셔야 합니다. 팀버튼 2019.01.16 16
90 문서혁신, 왜 필요할까? 팀버튼 2019.01.07 17
89 Happy New Year 2019 팀버튼 2019.01.02 7
88 쟈스트 댄스! 팀버튼 2018.12.17 18
87 [Annual Report] 2018 팀버튼 결산 팀버튼 2018.12.10 10
86 적자생존 각자도생 팀버튼 2018.12.03 14
85 우리 조직의 생존 전략은? 팀버튼 2018.11.26 14
84 수고했어 올해도! 팀버튼 2018.11.19 12
83 익숙함의 덫 팀버튼 2018.11.12 8
82 갑질의 시대 팀버튼 2018.11.05 10
81 본질에 집중하기! 팀버튼 2018.10.29 17
80 일 잘하는 건강관리법? 팀버튼 2018.10.22 21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