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조회 수 8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직장인들을 떠들썩하게 했던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된 지 어느덧 두달이 넘었네요. 새로운 근무제는 단순히 근로시간의 변화만 있는 것은 아니죠. 라이프 스타일은 물론 직장에서의 업무 방식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을텐데요. 여러분들은 주52시간 근무제에 따른 삶의 어떤 변화를 경험하고 계신가요? 

 

업무 생산성, 어떻게 높여요?

주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되면서 주어진 가장 큰 과제가 있습니다. 업무 생산성을 높여라!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어떤 점을 제일 먼저 개선해야 할까요? 조직마다 처한 상황은 다르겠지만, 공통적으로 업무 커뮤니케이션 부분 아닐까요? 업무 커뮤니케이션은 보고, 발표, 진행상황 공유 등 협업을 위한 소통을 의미합니다.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개선한다는 건, 일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

더 알아보기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업무 시간은 줄었지만 여전히 업무량은 그대로입니다. 주 52시간 근무제 이후, 일에 쫓기는 상황이 더 심해졌나요? 그렇다면 더욱 중요해진 것이 있습니다. 바로 팀워크! 하는 일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팀원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해야만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의 만족감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

더 알아보기
 

저녁이 있는 삶, 살고 있나요?

줄어든 근로시간만큼 여러분들은 여가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셨나요? '문센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벌써 많은 분들이 퇴근 후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여가시간을 챙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어떻게 여가시간을 보내야할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퇴근 후 취미...

더 알아보기
 

[롯데카드] 부서간 소통 활성화 교육, 액션 테라피  

조직마다 크고 작은 갈등은 언제나 발생합니다. 그런데 그 갈등의 대부분은 서로를 잘 알지 못해서 생긴 작은 오해로 부터 시작되더라구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연기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

더 알아보기